펜션예약해외여행국내여행
당진군의 인터넷 정보센터! 당진넷입니다.
 
 
 
 
 
 
 
서산시의 인터넷 정보센터! 서산넷입니다.
 
<서해대교 전경>
서해대교는 총길이 7,310m, 도로폭 31.4m이다. 총연장 353㎞의 서해안고속도로 구간 중 경기도 평택시와 충청남도 당진시을 잇는 다리이다. 총사업비 6,777억 원이 투입되었고, 연인원 220만 명과 장비 45만 대, 철근 12만 톤, 시멘트 32만 톤 등이 동원된 초대형 교량으로, 왕복 6차선 규모에 도로폭은 31.4m이다. 총길이 7,310m로 한국에서 가장 긴 다리이며, 세계에서 9번째로 길다.
풍속 65m/sec의 강풍에 견딜 수 있으며 리히터 규모 6의 강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서해대교를 달리다 보면 다리 중간에 행담도가 있다. 이 섬에는 휴게소가 있다. 도로공사측은 이곳에 민자를 유치해 2004년까지 해양 복합레져타운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송학인터체인지를 빠져나와 오른편으로10여분 달리면 한진포구에 닿는다. 서해대교의 웅장한 모습을 조망하기 가장 좋은곳이다.
 
<행담도휴게소 전경>
충남 당진시 매산리에 위치한 행담도는 섬의 대부분이 구릉지이고 굴과 바지락, 숭어가 특산물. 1868년 남연군(대원군의 부친) 묘소 도굴사건으로 유태계 독일인 오페르트가 차이나호로 행담도에 상륙한 것으로 유명. 향토민에게는 토끼섬으로 불려온 행담도(行淡島)라는 지명은 재미있는 풍수지리를 담고 있다. 다닐 행(行)자는 간만의 차가 가장 심한 백중사리때 갯벌의 물이 빠져 대안에 매산리 쪽에서 섬으로 물건을 지고 건너간 사실에서 유래되고 물가득할 담(淡)은 평소에는 물에 잠겨있는 섬을 뜻한다. 섬 위로 고속도로가 나서 서해대교가 얹혀져 양방향 인터체인지까지 설치되어 사람이 왕래(行)하게 되고 인근의 평택항 준설공사로 깊은 바다(淡) 가운데에 놓이게 된 행담도는 풍수지리의 미래 예측력에 고개를 끄덕이게 만든다.
서해대교 중간에 위치해 장관(壯觀)이 한눈에 보이는 곳에 자리한 행담도휴게소 시설규모는 연면적 8500㎡, 건축면적 4600㎡인데 각종 전문매장으로 구분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며 자랑이다. 행담도휴게소에 준비되어있는 전문점은 한식과 일식을 비롯해 우동, 돈까스, 철판볶음밥, 패스트푸드, 커피, 스넥, 토스트, 피자, 아이스크림 등으로 세분되어 고객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행담도휴게소에서는 서해대교의 장관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데 특히, 점심과 저녁시간에는 라이브콘서트가 펼쳐져 편안한 안식처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한 차원 높은 휴게문화를 느끼게 해준다. 행담도휴게소가 주목받는 이유는 이 뿐만이 아니다. 행담도가 특급해양레저타운으로 탈바꿈되는 대역사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도로공사는 서해대교를 건설함과 더불어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행담도를 국제적인 관광지로 조성한다는 야심에 찬 계획을 세우고 민간자본을 유치하여 '행담도 해양복합관광시설(Ocean Park Resort)'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서산시의 인터넷 정보센터! 서산넷입니다.
서산시 바로가기
홍성군 바로가기
예산군 바로가기
보령시 바로가기
태안군 바로가기
 
 
 
(우)31994 충청남도 서산시 한마음13로 33, 2층 (석림동,다인빌딩)   대표전화번호 041-666-2882
Copyright 2001~2006 (당진넷운영자)DAINTEC All right reserved.